반응형

나스닥 상장 이슈가 자주 나오고 있는 가운데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가 나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의 주가 흐름이 상승하는 결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두나무가 나스닥에 상장할 경우 최소 10조 원의 가치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전망이 있기도 합니다.

썸네일

국내 가상화폐 거래 대금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곳이 업비트인데 이곳 운영사가 두나무 입니다.

또한 업비트는 카카오에서 지분 투자를 해서 더 유명하기도 했는데 이곳의 운영사인 두나무가 지난달 주주총회에서 임직원 186명에게 연봉의 10%에 해당하는 스톡옵션을 지급하기로 의결했습니다.

이로 인해 스톡옵션을 지급한 것이 기업공개(IPO) 준비 작업에 들어간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두나무 관련주

두나무는 2012년에 설립된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 기업이며 업비트, 증권플러스 등을 운용하고 있고 이중 업비트의 하루 거래대금은 14조 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해 대비 7배가량 급증한 수치입니다.

 

1)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주가
우리기술투자 주봉

우리기술투자는 중소/벤처기업창업 지원을 목적으로 국내 반도체 장비 및 설비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및 개인들이 출자하여 설립된 창업투자회사임.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두나무 지분 8.03%를 56억 원에 매입한 바 있습니다.

 

2)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주가
한화투자증권 주봉

한화투자증권은 한화그룹 계열의 증권사이며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 자산운용 등과 금융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원스톱(One-Stop)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퀄컴의 두나무 지분 206만 9450주를 약 583억원에 취득한다고 2월 3일 공시하였고 주식 취득 후 두나무 지분율은 6.15%입니다.

3)대성창투

대성창투 주가
대성창투 주봉

대성창투는 대성그룹 계열을 창업투자회사이며 중소기업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의 사업을 영위 하고 있습니다.

대성그룹과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로 부품소재, 에너지, IT, 환경, 문화콘텐츠에 특화된 창투사 입니다.

-두나무 지분을 보유 중입니다.

 

4)바른손

바른손 주가
바른손 주봉

바른손의 주요 사업으로는 영화 제작 및 배급, 유통 등 영화 관련 사업, 바른 식감, 바른한끼 등의 외식사업,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등 게임 관련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인 졸스(jolse.com)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영화 제작업체 시오필름㈜, 음식점업체 ㈜바른손홈쿡, 시설경비업체 ㈜바른손에프엠 등을 보유.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케이큐브1호 벤처투자조합의 지분 2.6% 보유 중.

5)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에이티넘인베스트 주봉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창업지원,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업 등을 영위하고 있고 창업투자사 총투자금액을 기준으로 한 시장점유율에서 상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벤처투자 부문에서 양호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두나무에 30억 가량을 투자한 바 있고 에이티넘고성장 기업투자조합을 통해 25억 원을 추가 투자하였습니다.

 

6)다날

다날 주가
다날 주봉

다날은 휴대폰 결제 서비스와 유무선 결제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에서 결제사업을 진행, 온라인 휴대폰 결제와 오프라인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휴대폰 결제 서비스 부문은 동종 사업을 영위하는 5개 사업자 중 동사와 KG모빌리언스가 전체 시장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고 2009년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 와이어리스와 제휴를 맺었으며 카카오 등과도 제휴를 체결하여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다날엔터테인먼트를 통하여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케이큐브 1호 벤처투자조합의 지분 4.33%를 취득한 바 있습니다.

 

7)카카오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봉

카카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가입자를 기반으로 모바일 게임, 모바일 광고, 모바일 커머스, 모바일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연계하여 수익을 창출 중이며 택시, 대리운전, 주차, 내비 등의 카카오 T 서비스를 출시하여 편익을 제공하고 있고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다음을 통해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습니다.

-직접 보유한 두나무 보유지분 8.14%와 펀드를 통해 보유한 지분 14.67%로 총 22.81%를 보유 중에 있습니다.

 

-----관련 카테고리-----

 

해상풍력 풍력발전 관련주 10종목 수혜주 대장주 핵심정리

해상풍력 풍력발전 관련주 미래산업의 핵심으로 손꼽히는 해상풍력 발전. 세계적인 친환경 흐름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분야인데요 우리나라는 2030년까지 세계 5위의 해상풍력 강국을 목표

honcho1.tistory.com

 

 

카카오페이 상장 관련주 상장일과 일정은?

당초 카카오 뱅크의 상장을 먼저 하게 될 거라는 예상을 깨고 카카오페이가 올 하반기에 코스피 상장을 할 것이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10조원으로 평가받고 있는 몸값에 걸맞게 당초 코스닥

honcho1.tistory.com

 

 

해저터널 관련주 수혜주 정리

요즘 해저터널에 관한 소식이 여기저기서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특히 남해~여수 해저터널에 관련된 이슈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사실 남해 여수 해저터널은 2000년대 초반부터 많이 거론되어

honcho1.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