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에서는 최저 신용자가 제도권 금융을 이용할 수 없어 어쩔수없이 사금융의 고금리 상품 이용을 할 수밖에 없는 분들이 제도권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기금 전액 보증으로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기업은행 햇살론15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행 햇살론15 신청자격

햇살론15는 기존 햇살론17과 다른 점은 금리를 2% 인하하여 새롭게 출시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현재 직장 재직 3개월 이상 또는 사업영위 기간 3개월 이상 연금수령 1회 이상인 분 중 아래의 요건 중 하나를 만족하면 햇살론15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무관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위의 조건이 충족되더라도 한국신용정부원에 대위변제, 부도, 공공정보가 등록되어 있거나 현재 연체중인 분은 대출신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반면 개인회생등으로 신용회복지원을 받고 있는 분들 중 6개월 이상 성실상환 중이시라면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의 보증으로 햇살론15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햇살론15 조건

기업은행 햇살론15의 한도

최대 1400만원까지 이며 보증방법에 따라 한도가 달라집니다.

은행에 방문 후 신청 시 위탁보증으로 대출한도 최대 700만 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 자금용도를 소명하고 특례보증을 받으면 최대 1400만 원까지 

 

※ 정부에서는 코로나 등의 상황을 감안하여 2021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은행에 방문하여 위탁보증을 신청하더라도 최대한도를 1400만 원까지 한시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 햇살론15 대출 상환기간

3년 또는 5년 중 선택 가능하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부여할 수 없습니다.

대출상환기간은 대출실행 이후 변경이 불가하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햇살론15 금리

연 15.9%의 단일 고정금리

단일금리란, 햇살론15를 신청하는 모든 분에게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는 것을 말하며, 고정금리는 대출 신청이후 시장금리의 변동이 있어도 대출금리가 변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기업은행 햇살론15 필요서류

신분증, 소득 및 재직확인서류가 필요하며 은행 방문 전 서류를 준비하여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기업은행 햇살론1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햇살론15상품은 최저 신용자를 위한 대출상품이므로 최저 신용자가 아니라면 자신의 신용점수에 맞는 대출을 신중하게 먼저 알아보신 후 햇살론15을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카테고리 내 대출 관련 글-----

2021.07.06 - [금융정보] - 정부지원 서민대출 4종 자격 및 조건 금리 알아봐요

 

정부지원 서민대출 4종 자격 및 조건 금리 알아봐요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저신용자와 저소득층분들이 1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워 고금리의 사금융권으로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정부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honcho1.tistory.com

2021.06.30 - [금융정보] -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TOP3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TOP3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연체가 진행 중이고 금융기록 또한 좋지 못하시다면 기본적으로는 대출을 받는 게 여간 어려운 게 아닙니다. 하지만 연체 중이시더라도 대출이 가능한 3곳을 소개해드

honcho1.tistory.com

2021.07.01 - [금융정보] - 10등급 연체자 대출 가능한곳 무직자

 

10등급 연체자 대출 가능한곳 무직자

신용등급 10등급은 사실상 신용 위주의 금융거래에는 많은 어려움이 뒤따르는 게 사실입니다. 신용점수제로 바뀐 요즘 그나마 신용등급 10등급이라도 모두 동일한 등급이 아니기에 낮은 신용등

honcho1.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